해외직구

[해외직구] 배틀그라운드 사양 맞춰 램 업그레이드하기 – 아마존 직구

2018년 7월 28일

안녕하세요 팁도리입니다.
요즘은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이 많은 유명세를 타고 있죠?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위한 기본적인 배틀그라운드 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 – 플레이를 위한 최소 사양

말 그대로 최소사양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정도는 되어야 배그가 돌아갈 수 있다는 말이죠.
게임 제작사인 블루홀에서 제시하는 기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 64비트 윈도우즈 7, 윈도우즈 8.1, 윈도우즈 10
  • CPU: 인텔 Core i3-4340 or AMD FX-6300
  • RAM: 6GB RAM
  •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X 660 2GB / AMD Radeon HD 7850 2GB
  • DirectX: Verision 11
  • 네트워크: Broadband Internet Connection
  • 하드용량: 30GB 여유 공간

위의 사양이 아주 기본적인 사양을 의미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돌리기 위해서는 최소한 4코어 CPU가 필요한데요, 최소 사양인 만큼 위에 적힌 CPU로 게임을 실행시켰을 경우 버벅거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은 2GB 램을 탑재하고 있는 그래픽을 이용할 경우 30fps 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좀 더 박진감 넘치는 그래픽을 원하실 경우 램이 좀 더 넉넉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를 PC에 설치했을 때 총 용량은 약 13GB정도이지만 최소사양을 30GB로 정의하고 있는 것을 보면 설치 후에도 추가로 버퍼가 필요해서 그런 것 같네요.

 

배틀그라운드 사양 – 플레이를 위한 최소 권장사양

  • OS: 64비트 윈도우즈 10
  • CPU: AMD Ryzen 5-1600 or Intel Core i5-7600K
  • RAM: 8GB RAM
  • 그래픽카드: Nvidia GTX 1060 6GB

게임 플레이를 위한 최소사양 말고, 최소 권장사양은 위의 사양 정도가 되겠습니다.
정말 최고의 게이밍 PC를 만들 게 아니라면 최소한 위의 스펙 정도는 되어야 배그를 돌리는데 무리가 없을 거라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더욱 여유로운 컴퓨터 사양을 갖추고 있다면 앞으로 나올 게임에도 어느정도 미리 대비할 수 있겠죠?
배틀그라운드를 사양을 맞추기 위해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컴퓨터 부품 4가지 – RAM, 그래픽카드, CPU, SSD 중에서 오늘은 램 업그레이드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 (6)

 

 

게이머를 위한 가성비 좋은 메모리, 커세어 VENGEANCE LPX

요즘 게임좀 하는 사람이라면 최소 램을 16GB정도는 장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8GB로는 뭔가 살짝 부족한 느낌이라서 이제는 8GB*2=16GB를 많이 이용하고 있지요.
16GB RAM 중에서 가성비 좋은 메모리가 있으니, 바로 VENGEANCE LPX 입니다. (아마존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요즘 다나와에서 16GB DDR4 RAM이 25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한데요, 아마존에서 본 제품을 직구하면 배송비 포함해서 165불 정도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RAM은 초기 불량률도 낮고, 초기 불량이 아닌 이상 사용하면서 고장날 일이 거의 없어 해외직구하기 좋은 물품 중에 하나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 (4)

VENGEANCE LPX DDR4 메모리는 블랙이 160불인데요, 혹시 투명 케이스를 쓰고 있다면 10불 더 비싸긴 하지만 빨간색을 추천합니다.
램 자체가 빨간색이 아니라, 방열판이 빨간색이긴 하지만… 어쨌든 겉에서 보기에 훨씬 멋있으니까요.

 

 

 

 

 

방열판을 기본 장착하고 있는 커세어 VENGEANCE LPX RAM

배틀그라운드 사양 (3)

커세어 VENGEANCE LPX의 방열판은 울퉁불퉁 하게 생겨서 뭔가 강렬한 이미지를 줍니다.
물론 멋진 외관 외에도 뛰어난 냉각성능으로 메모리의 발열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공기접촉 면적을 최대화 하여 냉각성능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DDR4의 빠른 Speed

배틀그라운드 사양 (2)

DDR3가 세상에 나타난 것은 지난 2007년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정말 오랜 기간 동안 DDR3 RAM이 자리를 잡아왔죠.
하지만 DDR4가 나오면서 훨씬 빨라진 클럭스피드, 그리고 더욱 넓어진 대역폭으로 DDR3대비 동작속도가 20% 이상 빨라지게 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위해서라면 DDR3 보다는 DDR4 RAM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꼭 커세어 제품이 아니어도 되니까 DDR3는 No, DDR4로 꼭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성비 좋은 16GB RAM, 커세어 VENGEANCE LPX DDR4

 

배틀그라운드 사양 (1)

아마존에서 RAM을 직구하면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 대비 훨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간혹 150불 짜리 16GB 램이 100불대에 팔리는 핫딜이 올라오기도 하니까 급한게 아니라면 자주 들어가서 핫딜이 올라오길 기다리다가 득템을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꼭 핫딜이 아니더라도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 대비 가격 메리트가 확실한 만큼 램은 아마존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 업그레이드를 위한 첫번째 단계로 RAM을 16GB로 업그레이드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로, VENGEANCE LPX DDR4 RAM은 인텔 100 시리즈, 200시리즈, 300시리즈, 인텔 X299에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드리는 팁도리 (http://tipdori.com) –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